거창군 ‘나에게 쓰는 금연 편지’ 행사에 참여하세요
거창군 ‘나에게 쓰는 금연 편지’ 행사에 참여하세요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2.07.27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군/
/거창군/

거창군은 지난 5월 31일부터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진행 중인 ‘나에게 쓰는 금연 편지’ 행사에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고 27일 밝혔다.

금연 인식 제고와 금연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진행 중인 금연 편지 쓰기 행사의 참여 대상자는 흡연자와 비흡연자이다.

금연편지의 내용은 흡연자는 ‘흡연의 계기와 흡연을 지속하는 원인을 파악한 후, 그에 따른 금연 다짐 등’을, 비흡연자는 ‘흡연에 대한 생각, 흡연으로 불쾌했던 경험, 평생 금연 다짐 등’을 200자 이상 쓰면 된다.

작성한 금연편지는 카카오톡 채널 ‘거창군보건소금연챌린지’ 친구추가를 통해 안내되는 네이버폼에 등록하면 되고, 내용 중복과 타인 작성글 도용 여부를 확인하여 500명 선착순으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540건의 금연편지가 접수되었고, 심사를 통해 450명의 군민에게 인센티브가 제공되었으며, 참여자 중 흡연자의 경우 보건소 금연클리닉 상담등록 서비스를 제공해 금연을 돕고 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나에게 쓰는 금연 편지 행사를 통해 흡연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금연 분위기 확산을 위해 금연 환경을 조성하는 등 군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거창군보건소 건강증진담당(☎055-940-832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