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간부공무원 대상 청렴리더십 교육
진주시, 간부공무원 대상 청렴리더십 교육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2.07.27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리더십 교육/진주시
청렴리더십 교육/진주시

진주시는 27일 시청 시민홀에서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리더십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선 8기 ‘부강진주 시즌2’ 추진에 중추적인 역할을 맡고 있는 간부공무원들의 청렴의지를 다지고, 깨끗하고 신뢰받는 공무원상을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김동철 이순신리더십포럼 대표를 초빙해 ‘시대는 왜 청렴을 부르는가’라는 주제로 진행된 교육에서 다산 정약용과 남명 조식, 충무공 이순신 등 청렴을 대표하는 위인들의 발자취를 따라가 봄으로써 현대의 공직자들이 본받아야 할 덕목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다. 또한 지난 5월 19일부터 시행되고 있는 이해충돌방지법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다양한 사례를 들어 법령과 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교육에 참석한 조규일 시장은 “공직자로서 청렴이 가장 큰 덕목임을 인식하고 신뢰받는 공직사회로 나아가기 위해 청렴수준을 한 단계 더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청렴한 공무원으로서 공렴(公廉)의 의미를 되새기고 실천하는 데 간부공무원부터 솔선수범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는 이번 교육으로 올해 5급 이상 간부공무원 및 6급 직원 대상 청렴교육을 완료했으며, 7급 이하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계속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