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추석 연휴 대비 물가안정 대책회의
진주시, 추석 연휴 대비 물가안정 대책회의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2.08.26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책 회의/진주시
대책 회의/진주시

진주시는 26일 물가대책실무위원 및 성수품 관계자 20명이 참석해 ‘추석 연휴 대비 물가안정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진주교육지원청, 진주세무서, 농산물품질관리원, 유통업체, 소비자 관련 단체 등 물가 관련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농․축․수산물 가격, 개인서비스 요금 등 추석 연휴 물가안정 대책을 논의했다.

소관 부서별로 물가안정 대책을 보고하고 유통업체 및 소비자 관련 단체에는 건전한 상거래 질서 및 물가안정 관리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이와 관련해 시는 추석 명절을 대비하여 물가 모니터 요원을 통한 명절 성수품 사과, 배, 쇠고기, 돼지고기, 조기 등 16개 품목에 대한 가격 동향과 수급상황을 조사한다. 9월 2일에는 물가안정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하고, 9월 5일부터 4일간은 가격표시제 지도·점검을 위해 현장점검반을 운영해 불공정 상행위를 집중 단속할 계획이다.

또한 이달 30일은 중앙시장 로데오거리에서 추석 연휴 대비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해 소비자 관련 단체와 함께 소비자 피해 예방 및 구제방법에 대한 홍보 캠페인을 진행한다.

관계자는 “물가에 대한 걱정 없이 추석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캠페인과 지도단속을 실해 물가안정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