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국산 1호 면역증강제 ‘스카이코비원’ 백신 접종 실시
거창군 국산 1호 면역증강제 ‘스카이코비원’ 백신 접종 실시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2.09.01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군/
/거창군/

거창군은 18세 이상 성인 1·2차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국산 1호 ‘스카이코비원’ 백신 접종을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스카이코비원은 화이자나 모더나 백신과 달리 독감이나 B형 간염 등 장기간 유효성이 입증된 유전자 재조합 방식으로 만들어졌으며, 면역반응 강화 및 중화항체 유도를 위해 면역증강제가 혼합된 백신이다.

또한, 바이러스의 감염을 방어하는 능력이 델타주, 오미크론주 보다 각각 27배, 10배 높게 나타났으며,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이 접종 부위 통증, 피로감, 근육통, 두통 등 대부분 경증 또는 중등증으로 접종 후 3일 이내 소실되는 등 안전성이 강화됐다.

관내 스카이코비원 백신접종 기관은 보건소와 중앙메디컬병원 2개소이며, 1·2차 기본접종을 4주 간격으로 항원 1바이알과 면역증강제 1바이알을 혼합해 삼각근에 0.5ml를 접종한다.

사전예약은 9월 1일부터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ncvr.kdca.go.kr)이나 읍면 주민센터 및 보건소 콜센터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며, 예약 후 13일부터 접종을 할 수 있다.

9월 5일부터는 사전예약 없이 보건소에서 당일 접종이 가능하며, 잔여백신을 활용한 당일 접종은 중앙메디컬병원에 접종 가능 여부를 확인하면 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백신 부작용을 우려하며 접종을 미뤘던 미접종자들이 안전성이 강화된 스카이코비원 백신 접종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거창군 보건소(☎940-830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