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하승철 군수 태풍‘힌남노’피해현장 점검
하동하승철 군수 태풍‘힌남노’피해현장 점검
  • 김윤생 기자
  • 승인 2022.09.07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
/하동군/

하동군은 제11호 태풍 ‘힌남노’ 북상에 따른 피해현장에 대해 신속한 복구계획 수립 및 추진으로 군민의 인명·재산 보호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7일 밝혔다.

하승철 군수는 제11호 태풍이 지나간 즉시 관내 공공시설 및 사유시설 피해현장을 잇달아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피해 주민들을 위로했다.

하 군수는 먼저 사유시설 피해현장으로 하동읍 배농가인 청산농원을 방문해 강풍으로 인한 배 낙과 현장을 둘러본 후, 금남면 대치리에 위치한 파프리카 농장을 찾아 모종 피해현장을 점검했다.

공공시설 피해현장으로는 옥종면 추동마을에 위치한 농업용 배수펌프장을 방문해 낙뢰로 인한 피해복구 현장을 꼼꼼히 점검했다.

하승철 군수는 관계 공무원과 지역 주민들이 있는 자리에서 “이번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단 한 건도 누락되지 않도록 철저히 조사해 신속히 복구하라”고 주문하고 “향후 자연재해에 따른 인명 및 재산피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대비하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제11호 태풍 ‘힌남노’는 다행히 하동군에 큰 피해를 끼칠 정도의 영향은 없었지만, 다음 태풍 및 집중호우 등이 올 것을 대비해 철저한 사전 점검을 통해 재해로부터 안전한 하동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군민 여러분도 가을철 태풍과 기후변화로 인한 국지성 집중호우 등 자연재해와 관련한 국민행동요령을 숙지하고 준수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