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제19회‘합천군민의 장’수상자 2명 선정
합천군 제19회‘합천군민의 장’수상자 2명 선정
  • 김윤생 기자
  • 승인 2022.09.07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광. /합천군/
김영광. /합천군/
정영출./합천군/
정영출./합천군/

합천군은 지난 6일 합천군민의 장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제19회 합천군민의 장 수상자로 김영광 합천군 귀농귀촌협의회장과 향우기업가로 활동하고 있는 정영출 정안철강(주)회장을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합천군민의 장은 합천군의 명예를 높이고 지역사회의 안정과 발전에 크게 공헌한 자에게 군민의 이름으로 수여하는 상으로 매년 3개 부문(▲산업·경제 ▲교육·문화·체육 ▲공익·애향)에 수상 후보자를 추천받아 부문별로 1명의 수상자를 선정한다. 올해 6월 9일부터 8월 20일까지의 후보자 추천기간 중 교육‧문화‧체육의 추천자는 없었으며, 산업·경제부문, 공익‧애향 부분 추천자가 각 1명씩 올라와 심사를 받고 2명이 결정됐다.

산업·경제부문 수상자인 김영광 귀농귀촌협의회장은 2011년 경남 창원에서 대병면으로 귀농하였으며, 매사에 적극적이고 봉사와 희생정신으로 생활하면서 합천군 귀농인협의회 결성, 아로니아영농조합(마을기업), 양봉 연구회 구성, 합천군민 유치활동, 귀농인 안정적 정착유도, 귀농인에 걸맞는 6차 산업실천, 지역민들과 화합단결 등 합천군의 미래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을 한 공로를 높게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공익·애향부문 수상자인 정영출 회장은 어릴 때 고향을 떠나 어렵게 자수성가한 기업인으로서 현재 대구 달성군 소재 정안철강(주) 기업을 운영하는 향우기업가이다. 정영출 회장은 고향에 대한 남다른 애정으로 고향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설립 및 교육발전기금 기탁, 쌍책면체육회 천막 등 시설물 구입지원, 쌍책면 진정마을회관 건립을 위한 토지기부, 복지회관 및 보건지소 건립을 위한 토지기부 등 지역에 도움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손길을 내밀고 고향 지역발전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다해왔다.

이에 따라, 정영출 회장의 고향에 대한 높은 애향심과 물심양면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크게 기여한점을 높게 평가해 수상자로 선정했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오랜 전통이 있는 합천군민의 장을 수상하게 된 수상자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를 드리며, 각 분야에서 묵묵히 합천군의 명예를 높이고 지역의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오신 그 동안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민의 장 시상식은 오는 9월 26일 합천군민의 날 기념식을 통해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