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의회 연구단체, ‘역사문화자원 정책개발 연구회’ 활동 본격화
진주시의회 연구단체, ‘역사문화자원 정책개발 연구회’ 활동 본격화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2.10.01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 초청 강연/진주시의회
전문가 초청 강연/진주시의회

진주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진주 역사문화자원 정책개발 연구회’가 지난 9월 30일 주민과 함께 하는 전문가 초청 강연을 열며 본격적인 활동을 알렸다.

이날 행사는 연구회 첫 공식 일정으로 경상대학교 사학과 조영제 명예교수가 진행한 ‘가야, 가야사 그리고 진주의 가야’라는 주제의 강연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의회에 따르면 진주 역사문화자원 정책개발 연구회는 진주 지역의 초기 역사이자 한국 고대사에서도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가야사를 연구해 지역의 뿌리를 확인하고,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하는 정책을 개발하고자 9월 1일부터 활동을 개시했다.

연구회는 회장 서정인 의원을 비롯해 강진철, 윤성관, 강묘영, 박미경, 박재식, 박종규, 신서경, 오경훈, 이규섭, 전종현 의원 등 총 11명의 의원으로 구성됐다.

행사에는 소속 의원 외에도 역사 연구에 관심 있는 주민 10여 명이 함께했으며, 강연이 마친 뒤 지역 가야사의 현주소를 확인하고 의원들과 직접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구회 회장인 서정인 의원은 강연 사회를 맡아 “가야사 연구는 천년이 넘는 유서 깊은 진주 역사의 정체성 확립을 위한 첫걸음”이라고 밝히며 “연구 성과를 널리 공유해 지역 문화자원 개발, 해외 반출 문화재 환수를 위한 정책 토대를 마련할 수 있도록 경상남도와 문화재청, 외교부와 협업할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