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제26회 노인의 날 및 경로의 달 기념식 개최
고성군, 제26회 노인의 날 및 경로의 달 기념식 개최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2.10.07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6회 노인의 날 및 경로의 달 기념식 개최/고성군
제26회 노인의 날 및 경로의 달 기념식 개최/고성군

고성군은 7일 군 실내체육관에서 이상근 군수, 최을석 군의회 의장, 백수명·허동원 경남도의원, 김향숙 군의회 부의장 등 군의원, 대한노인회고성군지회 최종림 회장 및 각 읍면 노인회 관계자 7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6회 노인의 날 및 경로의 달’ 기념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26번째를 맞이하는 이 행사는 매년 경로효친 사상을 앙양하고,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켜온 노인들의 노고를 위로하고자 1997년 10월 2일 제정된 노인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되고 있다.

식전행사로 밸런스 워킹 PT, 에어로빅 공연, 아랑 고고장구 공연 등이 어르신들의 큰 호응 가운데 다채롭게 펼쳐졌다.

이어 진행된 유공자 포상에서는 모범노인 부문으로 박기장 하이면 분회장이 도지사 표창을 받는 등 도지사 표창 3명, 군수 표창 19명, 국회의원 표창 3명, 군의회 의장 표창 1명, 대한노인회 중앙회장 표창 1명, 대한노인회 고성군지회장 표창 1명, 총 28명의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 기여자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이 군수는 “제26회 노인의 날 및 경로의 달 기념과 표상 수상자들을 축하하며 기념행사를 통해 초고령사회에서의 어르신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경로효친의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며 “행복한 고령친화도시 고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행사와 함께 기탁식이 이어져 국회의원 표창을 받은 박오용 고성읍 아이존빌2차 노인회장이 노인복지 성금으로 500만 원을 기탁하며 더욱 풍성한 기념식이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