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제4회 경상남도 주민자치박람회에서 3개팀 수상
진주시, 제4회 경상남도 주민자치박람회에서 3개팀 수상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2.10.21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팀 수상 장면/진주시
3개팀 수상 /진주시

진주시는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거창군 창포원에서 열린 제4회 경상남도 주민자치 박람회에 출전해 총 3개 팀이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진대회 ▲동아리 경연대회 ▲주민자치센터 작품 전시회 ▲ 우수사례 홍보부스 등으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진주시에서는 이현동 주민자치위원회 ‘우리가 찾은 야생 두류, 이현 공동체 소득상품으로 이어가기’, 상평동 주민자치위원회 ‘아름다운 문화마을 만들기 사업’, 충무공동 주민자치회 ‘함께 만들어가는 진주 같은 충무공동’ 등의 사례로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참가했다.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전문 심사위원의 사전심사와 발표심사 및 도민 온라인 투표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했으며, 15개 시군 22개 주민자치(위원)회의 치열한 경쟁 결과 이현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최우수상’을 상평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우수상’을 충무공동 주민자치회가 ‘장려상’을 수상했다.

특히,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우수동아리 경연대회 및 작품전시회에도 참가해 실력을 뽐내었고, 명석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공예의 숲’을 주제로 목공예 홍보부스와 규방 공예 체험부스를 운영해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약 2년간의 코로나19 확산으로 주민자치센터의 정상적인 운영이 불가한 상황에서도 이와 같은 우수한 성적을 거둔 주민자치위원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도 주민 중심의 자치 발전을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현동 사업활동/진주시
이현동 사업활동/진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