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대한민국 등 공모대전 시상식 개최
진주시, 대한민국 등 공모대전 시상식 개최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2.10.24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상식/진주시
시상식/진주시

진주시가 주최하고 (재)진주문화예술재단과 등(燈)공모대전 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진주남강유등축제 대한민국 등(燈)공모대전 시상식이 지난 22일 오후 진주성(촉석루)에서 열렸다.

이날 시상식에는 조규일 시장과 진주문화예술재단 서영수 이사장, 대한민국 등공모대전 김동귀 운영위원장이 참석해 각계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대상, 최우수, 우수, 특별상, 특선, 입선 총 27점에 대해 시상했다.

이날 남기만씨의 ‘우주의 빛’이 영예의 대상, 서만삼씨의‘목어의 희망나무’가 최우수상, 양혜미씨의 ‘추모의 매병전등’, 이용훈씨의 ‘책가도’주수현씨의 ‘불새’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히, 공모대전에 대상으로 뽑힌 ‘우주의 빛은’은 우주의 수많은 빛을 투명한 PC아크릴판 위에 옻칠과 천연자개로 조화롭게 표현한 작품으로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독창적인 등(燈)예술의 진수를 보여준다.

공모대전에 수상된 작품 중 대상 1점, 최우수 1점, 우수 3점, 특별상 5점 등 27점의 작품은 진주성 촉석루 주변 전시장에서 23일까지 전시됐으며, 등(燈)공모대전 역대 수상작들은 별도의 전시회 등 다양한 방식으로 시민들과 만날 수 있도록 계획 중이다.

조규일 시장은 “대한민국 등(燈)공모대전은 공예작가들의 독창적이고 아름다운 예술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진주남강유등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중 하나이다. 능력있는 많은 예술가들이 참여해 만든 진주의 오랜 역사와 전통문화를 현대에 맞게 재구성한 수준 높고 독창적인 작품들이 진주남강유등축제를 한층 더 빛나게 해주고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시와 진주문화예술재단은 이번 공모로 다양하고 새로운 양식의 수준 높은 창작등이 축제기간 동안 전시됨으로써 진주남강유등축제 등(燈)의 예술적 수준을 한층 더 높이는 계기를 마련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많은 등 공예인들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전시 중인 등/진주시
전시 중인 등/진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