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실크연구원, 찐랩과 함께하는 '가족 과학콘서트' 개최
한국실크연구원, 찐랩과 함께하는 '가족 과학콘서트' 개최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2.10.25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내 포스터/한국실크연구원
안내 포스터/한국실크연구원

한국실크연구원이 운영하는 ‘진주시 생활과학교실(찐랩)’에서 11월 6일부터 진주시민 25가정을 초대해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 1층 대회의실에서 ‘가족 과학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생활과학교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진주시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사업이며. 복권위원회 후원으로 한국실크연구원이 운영하는 이 사업은 대표적인 과학기술 확산 및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한 대표적인 과학문화 인프라 구축사업으로 꼽힌다.

프로그램은 부모와 자녀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feel’s 과학커뮤니케이터와 함께 ▲과학적 사실을 전달하는 뽕TS ▲과학술사 ▲프로즌 브레이크 등으로 진행되며, 과학과 문화예술이 만나 융합공연으로 진행된다.

모집 기간은 10월 15일 10시부터 선착순 25 가정 모집하며, 한국실크연구원 홈페이지(http://www.ksri.re.kr) 및 네이버카페(https://cafe.naver.com/jjinlab)에 안내돼 있는 네이버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진주시가 지원하여 전액 무료이며, 사회배려대상자를 우선으로 선정해 진행한다.

한국실크연구원 관계자는 “다양한 과학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과학에 흥미를 느꼈으면 좋겠으며, 지역과 사회에 크게 공헌할 미래 인재로 성장하는 또 하나의 계기가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