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2023 진주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 대비 합동소방훈련 및 지진대피훈련 실시
진주시, 2023 진주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 대비 합동소방훈련 및 지진대피훈련 실시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2.10.25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훈련 실시 모습/진주시
훈련 모습/진주시

진주시와 2023 진주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24일 초전동 진주국민체육센터(실내수영장 및 실내체육관)에서 진주소방서와 합동으로 합동소방훈련 및 지진대피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2023 진주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를 대비해 화재 및 지진상황을 가상한 실전훈련으로 진행했다. 설정된 메뉴얼에 따라 임무를 숙지하고, 초동 응급조치 등을 훈련했다. 자위소방대원들의 화재 초기진압, 대피 유도, 인명 구조 등 각자 맡은 임무대로 훈련에 참여해 현장 대응능력을 향상시켰으며, 119안전센터 대원들과 합동으로 화재진압 요령도 숙지했다.

대회 참가자 및 시민들이 이용하게 될 실내수영장과 실내체육관에서 화재가 발생하면 인명 피해가 클 것으로 예상돼 운영자와 이용객을 대상으로 화재예방 교육도 병행 실시해 경각심을 고취하는 등 훈련효과를 높였다.

훈련이 종료된 후에는 금산119안전센터로부터 화재 및 지진 발생 시 행동요령, 소화전·소화기 작동방법, 심폐소생술 등 위급한 비상상황에서 신속·정확하게 대처하기 위한 학습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이런 훈련을 통해 위기상황 시 대처 요령을 몸으로 직접 배워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공공체육시설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조직위 관계자는 “대회 개최에 앞서 대회 시 위기상황 대처 요령을 직접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며, 오늘 훈련으로 대회 참가자들과 시민들이 안전하게 경기를 치루고 관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훈련 모습/진주시
훈련 모습/진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