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진주박물관, 개관 38주년 기념행사 개최
국립진주박물관, 개관 38주년 기념행사 개최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2.10.26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국립진주박물관
제공=국립진주박물관

국립진주박물관은 개관(1984.11.2) 38주년을 맞아 오는 11월 5일 박물관 앞마당에서 관람객들과 함께 축하하고, 기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지고자 문화 공연 및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뮤지컬 갈라 콘서트 ‘박물관과 함께하는 뮤지컬 여행’ 공연과 ‘수군조련도’ 및 ‘산청 범학리 삼층석탑’ 대형 퍼즐 체험 등으로 구성돼 있다.

먼저 오전 10시부터 박물관 앞마당 체험 부스에서 ‘수군조련도’ 및 (국보)‘산청 범학리 삼층석탑’ 등 국립진주박물관 전시 문화유산을 주제로 한 대형 퍼즐 체험을 진행한다. 퍼즐을 완성한 어린이에게는 기념품 100개(석탑 미니어처 체험 꾸러미)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그리고 오후에는 겨울왕국, 인어공주, 알라딘 등 디즈니 애니메이션과 맘마미아, 위대한 쇼맨, 올슉업 등 뮤지컬 주제곡으로 구성된 뮤지컬 갈라 콘서트 공연이 열린다. ‘박물관과 함께하는 뮤지컬 여행’이라는 주제의 이 공연은 14시 30분, 16시 30분 두 차례에 걸쳐 박물관 앞마당 야외무대(500석)에서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박물관을 찾은 관람객이면 별도의 예약 없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1984년에 경상남도 첫 국립박물관으로 문을 연 국립진주박물관은 임진왜란을 중심으로 경남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연구, 전시하면서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3D 입체영상관, 온라인 영상 콘텐츠, 실감형 콘텐츠 체험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역사문화를 공유하고, 관람객에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국립진주박물관은 앞으로도 지역의 대표 문화기관으로서 최선을 다하며, 관람객들과 함께하는 박물관이 되기 위해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한다고 전했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진주박물관 누리집(http://jinju.museum.go.kr) 또는 누리소통망(SNS)을 참조하거나 기획운영과(☎ 055-740-062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