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밀양아리랑 전국 K-팝&힙합 경연 대회 열린다
밀양시 밀양아리랑 전국 K-팝&힙합 경연 대회 열린다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2.10.26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시/
/밀양시/

밀양시는 오는 29일 밀양아리나 성벽극장에서 ‘밀양아리랑 전국 K-팝 & 힙합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본 행사는 대경대학교에서 주최하고 밀양시에서 후원하는 사업으로 밀양시 대표 문화브랜드인 밀양아리랑과 세계적으로 유명한 K-팝과 힙합을 융합한 경연 대회이다.

재능 있는 청소년과 성인 유망주를 발굴하여 꿈을 펼치는 기회를 제공하고 밀양아리랑에 대한 젊은 층의 관심을 유도하여 밀양아리랑의 저변 확대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9월 13일부터 10월 19일까지 36일간 신청팀을 접수한 결과 총 228개 팀이 참여했고, 쟁쟁한 경쟁률을 뚫고 본선 무대에 오르는 팀은 총 16개 팀으로 K팝 부문 8팀과 힙합 부문 8팀이다.

최고 영예의 대상은 밀양시장상과 상금 500만원이 수여되며, 밀양아리랑과 밀양 문화 홍보에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쇼미더머니 시즌 2 준우승을 한 지조를 포함한 요아리, 최기석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여 공정한 심사와 함께 특별 축하 공연을 펼쳐 흥을 돋울 예정이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전통과 현대가 융합된 새로운 형태의 밀양아리랑이 만들어지길 기대한다”라며 “힙합 대회를 계기로 밀양아리랑을 관광자원화하여 젊은이들의 축제장이 되도록 계속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