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남강유등축제에 해외에서도 연이어 방문
진주남강유등축제에 해외에서도 연이어 방문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2.10.26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일본진주향우회 방문/진주시
재일본진주향우회 방문/진주시

진주시는 3년만에 정상 개최된 진주남강유등축제 등 10월 축제에 재일본진주향우회와 국제통상자문관 일행이 축제 개최를 축하하고 즐기기 위해 진주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26일 진주남강유등축제를 만끽하기 위해 고향 진주를 찾은 재일본진주향우회 김소부 회장 일행은 이웃돕기성금 500만원을 기탁하고, 개천예술제 타종식에 참석해 문화예술축제의 화려한 서막을 알리는 데 함께했다.

김소부 회장은 재일동포 2세 사업가로, 매년 10월 개천예술제 기간 동안 시를 방문해 지역 내 복지시설과 대학교에 장학금과 발전기금을 전달하고, 2012년 부터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을 기탁해왔다. 특히, 고향 진주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높이 평가받아 2017년에 진주시민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영국 런던 등 4개국에서 해외시장 개척 및 국제교류 활동을 펼치고 있는 국제통상자문관 7명도 지난 20일부터 진주를 방문해 남강유등축제 현장을 둘러보며 더욱 다채롭고 풍성해진 축제에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캐나다 밴쿠버 국제통상자문관은 “3년 만에 찾은 진주는 이미 많이 성장한 데다 변화의 중심에 있다”며 “이색적인 볼거리와 관광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이 많아 더욱 풍성한 축제가 됐다. 내년이 더 기대된다”고 축제 관람 소감을 밝혔다.

조규일 시장은 “고향을 사랑하는 한결같은 마음으로 진주를 찾아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세계적으로 당당하게 인정받은 세계축제도시 진주는 언제나 여러분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