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곶감원료감 고종시 간이경매 실시
산청군 곶감원료감 고종시 간이경매 실시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2.11.03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군/
/산청군/

산청군은 오는 11일까지 시천면 천평리 소재 산청곶감유통센터에서 곶감원료감 산청 고종시(떫은감) 간이경매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산청군농협, 지리산산청곶감작목연합회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간이경매는 매일 오후 2시에 실시되며 실질적인 구매농가가 경매참가비만 내면 참여할 수 있다.

/산청군/
/산청군/

올해 첫 경매가는 지난해보다 상승한 20㎏ 당 특 3만 7000원, 대 3만 3000원, 중 2만 3000원, 소 1만 6000원이다.

특히 올해에는 원료감 작황이 양호해 전년보다 생산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산청군은 곶감원료감 간이경매를 통해 곶감농가와 감 생산농가의 직거래 장터를 마련 원료감 가격 및 곶감 생산의 안정화를 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산청군 관계자는 “저온저장고 설치, 감박피기 구입 등 농가 지원을 통해 고품질의 떫은감 생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품질 좋은 산청 고종시가 생산될 수 있도록 감 생산 농가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종황제에 진상한 산청 고종시는 비타민 A·C, 칼륨, 마그네슘 등이 풍부한다.

또 고혈압을 예방하고 혈중알코올농도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며 탄닌산이 들어있어 설사와 배탈을 멎게 하는 지혈작용도 한다.

이런 우수성은 농식품부 주관‘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에서 6년 연속(2016~2021) 최우수상 수상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