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어린이와 함께하는 ‘2022 세계 기업가정신 주간’ 행사
진주시, 어린이와 함께하는 ‘2022 세계 기업가정신 주간’ 행사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2.11.08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기업가정신센터/홈페이지 캡처
K-기업가정신센터/홈페이지 캡처

진주시는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2022년 세계 기업가정신 주간’을 맞이해 지수면 K-기업가정신센터에서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세계 기업가정신 주간(GEW, Global Entrepreneurship Week)은 매년 11월 셋째 주이며, 새로운 창업가들에게 영감을 주고 기업가정신에 대한 교육 및 연구를 확산시켜 나가기 위해 경제와 문화를 아우르는 기념행사가 세계 곳곳에서 개최된다.

시는 세계 기업가정신 주간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기업가정신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사회 전반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주요행사로는 세이지리더십연구소 최혜림 대표를 초청해 글로벌 리더들의 성공 스토리를 통해 기업가정신을 알아보는 ‘함께 배우는 기업가정신’ 특강, 기업가 자서전 전시 및 명언 책갈피 만들기, 남명 조식의 경의사상을 일깨우기 위한 ‘성성자 만들기’ 체험, 기업가정신 찾기 스탬프 투어, 기업가정신 나무에 소원 달기 등이 있다.

시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을 넘어 미래사회의 핵심역량으로 기업가정신의 중요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창의성과 리더십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K-기업가정신센터에서 기업가정신의 진정한 의미를 느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행사내용과 참여방법은 K-기업가정신센터(055-749-7980~1)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jinju.go.kr/entrepreneurship)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