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지원청, 진주시 중학교 제8학교군 조정(안) 설명회 실시
진주교육지원청, 진주시 중학교 제8학교군 조정(안) 설명회 실시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2.11.09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명회/진주교육지원청
설명회/진주교육지원청

진주교육지원청은 지난 8일 2층 대강당에서 광역화되어 있는 학교군을 조정하고자 진주시 중학교 제8학교군 조정(안) 설명회를 가졌다.

진주시 중학교는 제8~9, 2개의 학교군을 운영중으로, 2020년 충무공동(진주혁신도시)에 신설된 제9학교군을 제외한 제8학교군은 사실상 진주시 동지역 전체를 1개의 학교군으로 운영해 광역화돼 있다. 해마다 제8학교군 내 32개 초등학교 졸업자를 13개 중학교에 지망순으로 추첨을 통해 배정하여 원거리 배정으로 인한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이러한 민원을 해소하고자, 2020년 하반기 제8학교군 조정 용역을 실시했으며, 용역보고서 제안에 따라 지난 9월 학교군조정추진위원회를 구성해 현재 8학교군을 남강을 기준으로 크게 서부지구와 동부지구 2개의 학교군으로 분리하는 조정(안)을 구체화 했다.

조정(안)에 따르면 8-1학교군(서부지구)에는 진주중, 진주제일중, 대아중, 진주여중, 경해여중, 봉원중이 8-2학교군(동부지구)에는 진주남중, 진주중앙중, 동명중, 진명여중, 삼현여중, 개양중, 경상국립대부설중학교가 해당되며, 학교군 내 소속된 초등학교의 졸업생들은 분리된 학교군 내에만 희망을 통해 배정돼 원거리 통학을 예방할 수 있다.

지난 3일 제8학교군 내 초,중학교 교감과 진학업무 담당교사에 대한 설명회를 시작으로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권역별 학부모 대상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11월 18일까지 제8학교군 내 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의견수렴을 진행한다. 이후 조정추진위원회 협의를 거쳐 학교군 조정(안)이 결정되면 행정예고를 통해 관계 기관 및 이해관계인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제8학교군 조정(안)은 현재 5학년 학생들이 중학교에 입학하는 시기인 2024학년도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중학교 배정시 해마다 원거리 배정을 걱정하는 학부모들이 많았는데 학교군이 조정되면 이런 부분이 많이 사라질 것”이라며 조정(안)에 대한 기대를 내비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