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진주시 채용박람회’ 개최
‘2022년 진주시 채용박람회’ 개최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2.11.16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진주시
제공=진주시

진주시는 침체된 지역 고용시장의 활성화와 구인·구직난 해소를 위해 오는 11월 18일 경상국립대학교(칠암캠퍼스) 100주년 기념관에서‘2022년 진주시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현장면접 및 채용상담이 진행되는 채용관 △ 일자리 유관기관 및 이전공공기관의 채용정보 등을 소개하는 일자리 홍보관 △ 공공기관 채용설명회가 개최되는 특별관 △ 취업 관련 이벤트 부스인 부대행사관 등으로 구성된다.

올해는 진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미니채용박람회’와 연계 개최해 경력단절여성 및 미취업 여성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여성창업자 프리마켓 및 VR모의면접 체험 등을 통해 다양한 취·창업 정보를 제공한다.

그리고 이번 행사에는 진주지역 및 인근 시군의 우수 중소기업 및 한국남동발전 추천기업 등 52개 기업이 직·간접 참여해 지역 인재 채용의 장을 마련한다.

32개 기업 인사담당자가 직접 현장 부스에 참석해 1대 1 맞춤형 취업상담과 현장면접을 통해 채용하고, 20개 기업은 구직자가 제출한 이력서를 전달받는 채용대행 서비스로 채용을 진행한다.

또한 청년들의 수요를 반영한 공공기관 채용설명회를 개최하고 직무상 필요한 역량과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 등 취업 가이드라인을 제공할 예정이다. 설명회에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한국남동발전이 참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진주시 일자리지원센터, 진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진주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경상국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 등 일자리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해 행사장을 찾는 다양한 계층의 취업 연계 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한국남동발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승강기안전공단, 한국저작권위원회 등 5개 이전공공기관도 홍보관에 참여해 취업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행사 참여자는 면접용 증명사진 촬영, 퍼스널컬러 진단, 지문적성 검사, 취업타로, 아로마테라피 등 취업과 관련된 흥미로운 이벤트 프로그램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3년만에 대면으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지역 고용창출은 물론 다양한 채용정보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종합적인 일자리 박람회로 알차게 준비했다” 며 “취업을 위해 노력하는 구직자분들의 취업성공을 응원하며 많은 구직자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람회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지참해 현장 면접에 참여할 수 있으며 박람회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시 일자리경제과(055-749-8115) 및 진주시일자리지원센터(055-749-8186)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