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통영 그란폰도 대회 평가보고회 개최
2022 통영 그란폰도 대회 평가보고회 개최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2.11.24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가보고회 개최/통영시
평가보고회 개최/통영시

통영시는 지난 22일 시청 1청사 회의실에서 통영시 자전거연맹, 통영 그란폰도 조직위원회, 통영 경찰서, 모범운전자회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2 통영 그란폰도 대회 평가보고회’를 가졌다.

지난 10월 29일 전국 자전거 동호인 2,600여명이 참가한 ‘2022 통영 그란폰도 대회’의 평가보고회로서 이날 보고회는 대회 관련 동영상 시청, 결과보고, 향후 발전방안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평가한 주요성과로는 첫 대회임에도 불구하고 참가 선수 가족 포함 약 3,000명이 시를 방문했고, 방문객의 소비 지출액을 바탕으로 산출한 지역 경제 파급효과도 약 6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분석됐으며, 경찰서‧교통봉사단체와의 유기적 협조 체계를 통한 완벽한 교통통제, 산지를 중심 코스로 하는 타 대회와 차별화된 아름다운 해안길을 보며 달리는 대회 등 여러 분야에서 대내외적으로 만족도가 높은 대회로 평가를 받았다.

그러나, 통영 그란폰도 대회의 발전을 위해서는 사전 시민 홍보, 교통통제 인력 추가 확보, 참가자 가족들을 위한 프로그램 기획, 편의시설 추가 확보 등이 향후 과제로 남아 있다고 밝혔다.

천영기 시장은 “통영 그란폰도 대회가 시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대회 관계자 모두의 노력으로 큰 사고 없이 성황리에 개최 될 수 있었다”며“평가 결과에 따른 개선점을 반영해 내년에는 더욱 만족도 높은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 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