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교육지원청 “손톱위에 그리는 사랑”청소년 봉사활동 진행
산청교육지원청 “손톱위에 그리는 사랑”청소년 봉사활동 진행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2.11.29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교육지원청/
/산청교육지원청/

산청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태규) 위(Wee)센터는 중학생 40여 명을 구성하여 관내 노인대학 어르신을 위한 네일아트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네일아트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는 단성중학교 3학년 학생으로 구성하여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핸드케어 기초기술 및 네일아트를 직접 배워 지역 어르신들께 재능 나눔을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의 사회 경험과‘할 수 있다’는 자존감을 형성시키고, 나아가 어르신들의 손 관리와 건강관리에 도움을 드리고자 계획되었다.

첫째 날 29일은 신안면복지회관에서 어르신 45여 명과 둘째 날 30일은 대한노인회 산청군지회에서 어르신 40여 명을 대상으로 1시간 동안 정성스러운 손 마사지와 네일아트를 통해 말벗도 되어드리고 서로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지면서 1세대와 3세대가 소통하는 화합의 장을 이뤘다.

네일아트를 받은 박○○ 어르신은“오랫동안 농사일에 변형된 자신의 손에 마음 아팠는데, 손 마사지를 받으니 손도 고와지는 것 같고, 네일아트까지 해주니 존중받는 것 같아 참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김태규 산청교육지원청 교육장은“어르신들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통해 학생은 어르신을 이해하게 되고, 어르신은 삶의 기쁨과 즐거움을 느끼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많이 제공하여 학생들이 정서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