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제9회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성황리 개최
진주시, 제9회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성황리 개최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2.12.01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진주시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진주시

진주시는 지난 30일 경상국립대학교 칠암캠퍼스 100주년 기념관에서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9회 진주시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약 3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주민자치 활성화 유공자 표창 수여,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 ▲주민자치 우수사례 홍보체험 부스, ▲ 작품 전시회 등이 진행됐다.

14개 팀이 참여한 프로그램 경연은 전문 심사위원들의 평가를 통해 최우수상은 상대동 한량무팀이, 우수상에는 상봉동 하모니카팀과 신안동 고고장구팀이, 장려상에는 금산면 태극권팀과 수곡면 노래합창팀, 가호동 한국무용팀이 선정돼, 총 6개 팀이 수상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제4회 경상남도 주민자치 박람회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3개소(최우수 이현동, 우수 상평동, 장려 충무공동)의 우수사례 등을 소개한 7개의 주민자치 홍보체험부스와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의 40여 점의 작품이 전시돼 방문객들에게 주민자치 활동의 성과와 수강생들의 수준 높은 작품 실력 등을 선보였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여파로 3년 만에 대면 운영이 재개돼 최상의 역량을 발휘할 수 없는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참여자들의 열정 덕분에 성공적으로 이번 발표회를 개최할 수 있었다”며 “이번 행사에 참여해주신 많은 분들의 열정은 진주시 주민자치가 한층 더 크게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했다.

한편, 시는 30개 읍ㆍ면ㆍ동 주민자치센터에서 노래, 요가, 기타 등 241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진주시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진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