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ㆍ고성군 쌀 유통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통영시ㆍ고성군 쌀 유통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2.12.07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협약 체결
업무협약 체결

통영시·고성군 두 시군은 지난 6일 통영시 시장실에서 통영시·고성군 쌀 유통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천영기 통영시장, 이상근 고성군수, 최을석 고성군의회 의장, 두 시군 농업기술센터소장 등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쌀값 안정과 유통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최근 쌀값 하락 및 판매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을 위해 두 시군의 상생협력을 통한 판로확보 및 쌀 생산·품질 향상을 위한 정보교류를 위해 개최됐다고 밝혔다.

협약 체결의 주요내용은 쌀값 안정과 유통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며 ▶ 쌀 생산 및 품질 향상을 위한 기술과 정보 교류 ▶ 쌀 유통·판매 및 가공산업 육성 협력 ▶ 쌀 생산 및 유통 단체 활성화와 교류 ▶ 쌀 생산 및 유통사업 개발·공동투자 등이 주요 내용이다.

천영기 시장은 “쌀값 하락 및 판매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의 소득향상을 위해 양 시군은 서로 상생협력을 통해 농업인들의 소득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상근 군수는 “최근 쌀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점에 고품질의 쌀 생산을 위한 기술과 정보교류, 나아가 유통 판매와 가공산업의 육성에 힘쓴다면 고성과 통영 지역의 쌀 산업 또한 충분히 경쟁력을 갖춰 발전할 것이라 기대한다”며 “농업·농촌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또한, 최을석 고성군의회 의장은 “쌀 유통 활성화와 쌀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군의회 차원에서도 지원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내년도에 통영시는 학교급식에 고성산 친환경쌀 및 육묘상자 구매 검토, 고성군은 통영산 나전칠기 명찰 제작을 검토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고성군과 통영시는 쌀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9년부터 고성 거제 통영 10개 농업인 공동 출자해 설립한 고성거제통영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을 통해 미곡종합처리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고성, 거제, 통영 지역의 고품질 쌀 유통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