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일산화탄소중독 자살 예방사업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고성군, 일산화탄소중독 자살 예방사업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2.12.07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기관 선정/고성군
우수기관 선정/고성군

고성군이 경남 일산화탄소중독 자살 예방 지원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도내 자살률 최하위를 기록하고 있는 군은 2019년, 2020년에 이어 세 번째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일산화탄소중독 자살 예방사업은 각 지자체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번개탄을 이용한 자살사고를 막기 위해 번개탄 판매업소와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자살사고의 위험성을 알리고 자살 고위험군을 조기 발견하는 사업이다.

군은 올해 번개탄 판매업소 16개소에 번개탄 보관함을 배부해 비 진열 방식으로 판매될 수 있도록 하고, 판매자가 번개탄 구매자의 구매 의도를 확인해 자살 고위험군으로 판단될 경우 정신건강복지센터로 연계토록 한 것이 자살 예방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그 외에도 숙박업소 32개소에 일산화탄소감지기 64대를 설치하고, 감지기 작동 시 정신건강복지센터로 연결해 가스중독 사고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또한 번개탄 판매업소 28개소를 생명사랑 실천가게로 지정해 △번개탄 자살 예방 포스터 및 리플릿 배부 △판매자 대상 자살 예방 교육 △번개탄 구매자 중 자살사고 의심자 발견 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연계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했다.

이상근 군수는 “한순간의 판단 실수로 일어날 수 있는 자살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뛰어온 군의 노력이 이번 우수기관 선정으로 인정받은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자살사고 예방뿐만 아니라 군민의 정신건강을 챙겨 잘못된 생각을 하지 않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