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동절기 대비 상수도 시설물 안점점검 실시
밀양시 동절기 대비 상수도 시설물 안점점검 실시
  • 경남포커스뉴스
  • 승인 2022.12.15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시/
/밀양시/

밀양시는 겨울철 한파에 따른 동절기 대비 상수도 시설물에 대한 안점점검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을 위해 취·정수장 2개소, 가압장 14개소, 정·배수지 6개소에 대한 구조물의 손상 및 안전성 여부, 기계·전기설비 작동상태 등 전반적인 사항을 점검했다.

점검결과 상수도 시설물의 구조물 손상 및 운영설비에 대한 문제점은 발견되지 않았으나, 향후에도 동절기 상수도 시설물을 지속적으로 점검해 안전사고에 철저히 대비할 계획이다.

신상철 상하수도과장은 “동절기 대비 상수도 시설물에 대한 사전 안전점검으로 시민들에게 불편함 없이 상수도를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각 가정에서도 수도계량기 및 수도관에 대한 동파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점검 및 보온 조치를 취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파로 인한 계량기 동파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보호통 내부에 헌옷이나 스티로폼 등의 보온재를 채우고 노출된 수도관은 찬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보온재로 단단히 감싸야 한다.

또한 수도시설이 얼어 물이 나오지 않으면 뜨거운 물이나 불로 급하게 녹이지 말고, 미지근한 물이나 헤어드라이기로 서서히 녹여야 한다.

누수 및 동파사고 신고는 상하수도과(☎055-359-5411~4, 5406) 또는 교동정수장(☎055-359-5594)으로, 마을상수도 계량기는 마을이장 및 상수도 관리자에게 신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