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고향사랑기부제 1호 기부자 탄생
산청군 고향사랑기부제 1호 기부자 탄생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3.01.03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군, 고향사랑기부제 1호 기부자 탄생

 

/산청군/
/산청군/

산청군은 3일 한동석 전 농협산청군지부장이 군청을 찾아 ‘산청군 고향사랑기부제’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한 전 지부장은 연간 기부할 수 있는 최고한도인 500만원을 기탁하며 산청군 고향사랑기부제 1호 기부자가 됐다.

산청 생초면이 고향인 한 전 지부장은 농협 양산중앙지점장, 경남영업본부장 등을 거쳐 지난 2021년도부터 산청군지부장을 역임했다.

한 전 지부장은 농협산청군지부장 재임 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향토장학금 기부,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등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 사업에 앞장서며 고향사랑을 실천했다.

한편 올해부터 시행하는 고향사랑기부제는 현 주소지를 제외한 자치단체에 연간 500만원 한도로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답례품을 받는 제도다.

고향사랑기부제 조성 기금은 사회적 취약계층의 지원 및 청소년의 육성ㆍ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ㆍ예술ㆍ보건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사업 등에 사용된다.

 산청군은 기부자에 대한 답례품으로 산엔청쇼핑몰 포인트와 산청사랑상품권을 선정한 바 있다.

산엔청쇼핑몰은 산청에서 생산ㆍ재배 되는 모든 상품이 등록돼 있다.

산청의 농특산물, 약초류, 건강식품, 가공상품 등 174개 농가(업체)의 637개 품목이 입점 돼 있어 포인트로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기부자 기호에 맞는 품목이 선택 가능하며 타인에게 선물하기 기능도 있어 활용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산청군은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홍보와 입장권 판매 증대를 위해 엑스포 입장권도 답례품목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