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위천면-주민자치회 유튜브 채널 ‘WE촌TV’ 개설
거창위천면-주민자치회 유튜브 채널 ‘WE촌TV’ 개설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3.01.17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직하고 가볍게 위천면의 다양한 모습 홍보

 

 

/거창군/
/거창군/

거창군 위천면(면장 이동복)과 위천면 주민자치회(회장 유정연)는 온라인 플랫폼 유튜브에 ‘WE촌TV’ 채널을 개설했다고 17일 밝혔다.

위천면의 유튜브 채널 개설은 농촌지역 인구문제를 해결하고자 2023년 자체 인구증가시책으로 추진됐으며, 주민자치회와 연계하여 관내 각종 행사와 관광지 및 먹거리 홍보, 면사무소‧파출소 등 기관 직원과 면민생활 VLOG, 패러디를 통한 시책 홍보 등을 형식적인 틀에서 벗어나 위천면의 다양한 모습을 촬영하고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시청자들에게 다소 유치하지만 솔직하고 가볍게 농촌지역의 순박함을 전달할 수 있도록 ‘B급 감성’으로 제작할 계획이며, 댓글을 통해 시청자가 원하는 주제를 촬영하고 전달하는 소통의 장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유정연 주민자치회장은 “수승대, 출렁다리와 같은 관광자원이 풍부한 위천면을 다방면으로 홍보할 기회가 생겨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많은 이들에게 위천면을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동복 위천면장은 “유튜브 채널 개설로 전입인구와 관광객 증가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채널 활성화를 위해 행정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WE촌TV’는 지난 4일 개설 이후 현재까지 △2023년 온마음 해맞이 행사 △수승대 눈썰매장 △위천한과를 주제로 동영상을 업로드해 왔으며, 앞으로 보다 다양한 연출을 위해 관내 각 기관‧단체와의 연계를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