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청,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서 및 인증현판』전달식
진주교육청,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서 및 인증현판』전달식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3.01.19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진주교육지원청
제공=진주교육지원청

경상남도진주교육지원청 진로체험지원센터는 19일 대회의실에서 '2023년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서 및 인증현판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에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된 기관은 경상국립대학교를 비롯한 12곳이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지역 사회에서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교육기부(무료)로 제공하는 기관에 대해 심사 후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3년간 인증기관 마크 사용 권한 부여 및 홍보, 인증현판, 컨설팅 제공 등 혜택이 있다. 또한 매년 4회 이상 무료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야 한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기관은 경상국립대학교, 연암공과대학교, 진주보건대학교, 한국국토정보공사 진주지사, 진주교도소, ㈜에이엔에이치스트럭쳐, 가뫼골마을, 드론앤아카데미, ㈜진교연, 와이즈교육 진주총국, 대한민국 청소년로봇연맹 진주지부, 이화뮤직슐레음악학원(KTC진주시상평동센터) 12곳이며, 2016년부터 누적 총 30개 기관이다.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는 다양한 체험처를 발굴하고, 진로체험의 질 관리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매년 2차에 걸쳐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외숙 교육장은 “학생들의 진로 및 미래 설계를 도와 '자립과 공존'이라는 경남교육의 가치 실현에 동참하고 있는 인증기관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아울러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해 창의적 진로개발 역량을 갖춘 혁신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