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취약계층 난방비 긴급 지원
산청군 취약계층 난방비 긴급 지원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3.02.15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군/
/산청군/

산청군이 에너지 취약계층 난방비 긴급 지원 등 난방비 상승에 대한 특별대책을 마련했다.

15일 산청군에 따르면 최근 동절기 한파와 난방비 급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에너지 취약계층에 긴급 난방비를 지급한다.

이번 긴급 지원은 앞서 발표한 정부 지원과는 별개로 추진된다.

에너지 취약계층에 대한 특별지원 대책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지원은 경남도의 난방비 지원 결정에 맞춰 진행된다.

산청군은 경남도에서 교부 받은 재난구호기금 6210만원을 활용해 가구당 5만원을 지급할 방침이다.

지원 대상은 총 1242가구로 의료·생계급여 및 기초생활수급자 중 에너지 바우처 신청대상인 1216가구와 등유바우처, 연탄쿠폰 사용세대 26가구다.

특히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빠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신청 접수 후 3월 초 즉시 지급할 계획이다.

지원 신청은 오는 28일까지 각 읍·면사무소에서 하면 된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최근 난방비 인상으로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이번 난방비 지원을 통해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대책을 마련해 소외계층 없는 따뜻한 산청군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청군은 군민들의 에너지 복지향상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군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도시가스 공급을 위해 지난 2019년부터 2023년까지 단계별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3월에는 산청읍 옥산리와 산청리, 지리 일부를 비롯해 금서농공단지 등에 처음으로 도시가스가 공급됐다.

산청군은 에너지 안전 확보를 위한 가스·전기시설 개선 사업도 진행 중이다.

이와 함께 저소득층을 위한 에너지바우처, 등유마우처, 연탄쿠폰 지원도 이어가고 있다.

또 농가의 에너지 복지혜택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범정부 차원의 2050탄소중립 정책 달성에 기여하기 위해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추진 등 안정적인 에너지 보급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