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입학식 및 리더십캠프
산청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입학식 및 리더십캠프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3.03.13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교육지원청/
/산청교육지원청/

지난 11일 오전 9시 산청초등학교에서 산청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교육장 김태규)입학식 및 리더십캠프가 열렸다고 13일 밝혔다.

입학식에는 초등수학․과학반 15명, 초등발명반 19명, 중등수학․과학반 20명의 학생들과 영재강사 12명, 학부모,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총 80여명이 함께했다.

개식사를 시작으로 국민의례, 2022.산청영재교육실적영상보고, 입학허가 선언, 입학생 선서로 진행되었다.

김태규 교육장님은 입학식사에서 21세기 지식정보화 사회는 창의적사고능력, 진취적 도전정신으로 학생들이 각자의 꿈을 향해 힘찬 도약을 준비하고 매사에 최선을 다해 주기를 당부하였다. 또한 영재교육을 위해 많은 열정을 쏟고 지원 아끼지 않으시는 학부모님과 강사 모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입학식 후 영재교육원 강사들과 학생들이 함께한‘리더십 함양 프로그램(비전, 자신감, 자기관리, 과제책임감, 도덕성, 의사소통, 타인배려, 사회헌신)은 자기 성장과 더불어 강사와 학생 간 1:1 상담 및 멘토링을 하는 시간으로 영재교육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상호 래포형성과 정서적 지지기반을 다지는 시간이 되었다.

입학식 및 리더십캠프에 참가한 이○○학생은 “다른 학교 친구들과 함께 만날 수 있고, 프로그램을 통해 선생님들과 즐거운 시간이 되어 앞으로의 영재수업이 더 기대된다”고 말했다.

경상남도산청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은 학생들이 나답게, 모두를 이롭게 하는 지역과 미래의 리더로 잘 성장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해 나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