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이 지역자원을 활용해 군민 재능개발에 나선다
산청군이 지역자원을 활용해 군민 재능개발에 나선다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3.03.15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군/
/산청군/

산청군은 지역 우수한 자원을 통해 군민들이 재능을 개발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유휴 공간 등 지역자원을 활용해 경제활동, 사회활동 등에 활용 가능한 재능을 개발해주는 강좌로 이뤄졌다.

지난해 산청군은 바리스타, 베이킹 마스터 자격강좌, 건강김치 강좌 등을 개발해 운영했다.

올해에는 도자기 공방을 활용한 도자기 체험반, 지역 양조장을 활용한 전통주 체험반 등 산청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재능개발 강좌들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경남도 평생교육진흥원 공모사업 경제활동 참여 평생교육지원사업에 선정돼 미용사(네일)기능사, 조경기능사, 화훼장식기능사 등 국가자격시험 대비과정, 바리스타 등 민간자격 취득과정을 운영해 우수한 지역인재 양성에 힘쓸 예정이다.

프로그램 등 자세한 사항은 산청군 평생교육 홈페이지(https://www.sancheong.go.kr/edu/index.do), 카카오톡 채널 ‘산청군 교육정보’를 참고하거나 산청군청 평생교육담당(☎055-970-6124)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부터 노인까지 배움을 통해 새로운 재능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모두가 행복한 산청’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