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뽀송뽀송한 이불 덮고 꿀잠 주무세요~
사천시 뽀송뽀송한 이불 덮고 꿀잠 주무세요~
  • 김윤생 기자
  • 승인 2023.03.16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사회단체 봉사회 늘봄봉사단,

어려운 세대에게 이불 세탁 서비스 10가구 지원

 

/사천시/
/사천시/

사천에서 활동하고 있는 기업사회단체 봉사회 늘봄봉사단(회장 최종희)이  지난 15일 동서동 관내 홀로 사는 어르신 및 취약계층 10세대에 이불 빨래 세탁 봉사를 펼쳤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늘봄봉사단과 동서동 행정복지센터, 동서동 통장협의회 등이 민·관이 협력해서 취약계층에게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하는 것이다.

이들은 올해 3월~11월까지 9개월간 독거노인, 장애인, 수급자 등 위생 취약계층 90세대에게 무료로 이불 세탁 및 건조 후 배달까지 원스톱 세탁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늘봄봉사단은 지난 2021년부터 3년간 관내 홀로 사는 어르신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무료 이불 빨래서비스를 실시해오고 있다.

최종희 회장은 “가정에 머무는 시간이 비교적 많은 취약계층의 경우 침구의 청결상태가 건강과 직결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세탁서비스로 위생 취약계층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동서동 관계자는 “함께 해주신 늘봉봉사단 회원 및 동서동 통장협의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꼼꼼히 살피고 보살펴 따뜻하고 행복한 동서동을 만들어 나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