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교육급여 현금에서 바우처로 지급
산청군 교육급여 현금에서 바우처로 지급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3.03.17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군/
/산청군/

산청군은 올해부터 교육급여 지급 방식이 현금에서 바우처로 변경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교육부의 교육급여 교육활동지원비 지급 방법 개편에 따른 것이다.

그동안 교육급여는 현금으로 지급했지만 다양한 교육활동에 집중해 사용할 수 있도록 바우처로 변경됐다.

지원대상은 소득 인정액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 가정으로 지역 내 교육급여 수급자 학생들에게 초·중·고 학제에 따라 1인당 교육활동 지원비가 차등 지급된다.

초등학생은 41만 5000원, 중학생 58만 9000원, 고등학생은 65만 4000원으로 연 1회 지원한다.

특히 올해부터 바우처로 변경 지급되기 때문에 만 14세 이상 학생이나 학부모는 반드시 신청해야 한다.

기존 교육급여 수급자는 교육급여 바우처(e-voucher.kosaf.go.kr) 홈페이지에서 본인 인증 후 신청하면 된다.

올해 초등학교 입학 등으로 지원을 처음 받는 대상자는 거주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하거나 복지로(www.bokjiro.go.kr) 또는 교육비 원클릭(oneclick.moe.go.kr)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주지 읍면사무소 또는 해당 학교, 한국장학재단 콜센터(☎1599-2000)로 문의하면 된다.

산청군 관계자는 “올해 변경된 지급 방식에 대해 적극 홍보해 미신청으로 혜택을 받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할 것”이라며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사업을 철저하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