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일자리대책 세부계획 수립·공시
함양군 일자리대책 세부계획 수립·공시
  • 김윤생 기자
  • 승인 2023.03.21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군/
/함양군/

함양군은 2022년말 공시한 민선 8기 일자리대책 종합계획을 토대로 1차년 시행계획인 ‘2023년 일자리대책 세부계획’을 수립하고, 고용노동부 지역고용정보 네트워크와 함양군 대표 누리집에 21일 공시하였다.

군은 민선 8기 ‘정착형·맞춤형 일자리창출로 힘찬도약 함께여는 함양건설’을 목표로 공공분야에 청년일자리 디딤돌을 마련하고 대(중견)기업 유치를 통한 민간분야 일자리창출 확대의 초석을 마련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함양군의 인구변화, 고용동향, 산업구조, 지역적 특성, 재정여건 등 지역 노동시장 현황과 SWOT(강점·약점) 분석을 통한 지역특성 맞춤형 일자리창출을 위해 458억원의 예산을 투입, 공공분야에 4525개의 일자리를 창출하여 고용률(15세~64세) 74%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군은 일자리대책 핵심전략으로 △공공형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직접 일자리 사업 △구인·구직 맞춤형 고용서비스 제공 △직업능력개발 및 창업지원 △인구유입 및 정착 지원을 위한 일자리 인프라 구축 △기업과 협력을 통한 민간 주도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군민들에게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최근 금리인상에 따른 경제불황과 고용시장 위축으로 많은 군민들이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공감하고 있다”며, “고용창출 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반이 될 수 있도록 세부계획 추진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