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인생한방’ 과제활동 실시
산청군 ‘인생한방’ 과제활동 실시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3.04.11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군/
/산청군/

산청군은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성공기원 ‘인생한방’ 과제활동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산청군생활개선회 회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이뤄진 이번 과제활동에서는 엑스포 성공 확신 기념주 담그기 퍼포먼스와 함께 우리 쌀 활용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엑스포 성공 확신 기념주 담그기 퍼포먼스는 송근자 여성단체협의회 명예회장, 허차임 생활개선회장 및 임원 등이 참가해 대형 술병에 상황버섯과 산청메뚜기쌀, 담금용 술을 부으며 엑스포 성공을 기원했다.

또 우리 쌀 활용 교육에서는 우리 쌀의 다양성과 특성, 활용방법 등이 소개했다.

한 참가자는 “생활개선회원이 재배한 상황버섯과 산청메뚜기쌀로 술을 담그며 산청엑스포의 성공을 기원했다”며 “이번 엑스포가 산청군민에게는 인생이 술술 풀리는 엑스포, 방문객에게는 인생에 행복한 보약인 한방 엑스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산청군은 이번 과제활동뿐만 아니라 경남생활개선회 회원대회를 추진하는 등 생활개선회의 역량을 높여갈 계획이다.

이외에도 산청엑스포 기간 지역 농촌자원을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예정이다.

한편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는 ‘미래의 약속, 세계 속의 전통 의약’을 주제로 오는 9월 15일부터 10월 19일까지 35일간 산청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개최된다.

엑스포 슬로건인 ‘인생한방 in 산청(엑스포 한방! 생기한방! 유쾌한방!)’은 ‘내 인생에서 경험한 가장 최고의 전통의약’이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