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해양레포츠아카데미, 생존수영 교육장으로 각광
고성해양레포츠아카데미, 생존수영 교육장으로 각광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3.04.20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존수영 교육 모습/고성군
생존수영 교육 모습/고성군

고성군에서 운영하는 고성해양레포츠아카데미가 관내 학생들의 생존수영 교육장으로써 각광받고 있다.

군은 올해부터 고성해양레포츠아카데미 수영장을 생존수영 교육장으로 활용하기로 고성교육청과 협의했다.

생존수영은 관내 초중고 학생의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자기구조 실전 체험으로 수상 위기 상황에 대처하는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배운다.

현재까지 관내 초등학교 7개교(△거류초 △마암초 △영오초 △구만초 △철성초 △대성초 △고성초) 1~6학년 203명이 예약했으며, 각 학교 강사들이 직접 현장에서 생존수영 프로그램(△생존수영 표준 교육과정 △심폐소생술 및 AED 사용법 △지진·화재 모의 대피 훈련 △기타 안전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군은 안전한 교육환경을 위해 생존수영 운영 시간대에는 수영장 레인(25m x 1레인, 발판 레인)을 확보하고, 전문 수영 강사진은 학교에서 편성해 인솔 및 시설 내에는 인명구조요원 2명을 상시 배치했다.

이종엽 스포츠산업과장은 “생존수영 교육은 학부모와 학교, 학생들로부터 만족도가 아주 높다”며 “학생들의 안전사고 예방과 건강 증진에 교육이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 회화면 봉동리에 소재한 고성해양레포츠아카데미는 연면적 4,049㎡에 교육·훈련동 및 생활동(숙소)으로 구성돼 있으며, 부대시설로 해상계류장(100척 규모)이 있다. 교육·훈련동에는 수영장, 다이빙풀이 있으며, 생활동에는 1층 다인실, 2층 2인실, 8인실 등 숙박시설을 갖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