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제29회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 개최
거창군 제29회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 개최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3.04.21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날 신나게 놀자! 거창하게 즐기자!

 

/거창군/
/거창군/

거창군은 오는 5월 5일 제101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제29회 거창군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를 거창창포원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태권도 시범단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기념식과 K-Pop 댄스, 마술쇼를 비롯한 볼거리와 에어바운스, 20여 개 체험부스, 밧줄놀이터, 물고기잡이, 그림그리기 대회 등 다양한 놀거리도 준비돼 있다.

행사를 주관하는 거창청년회의소(회장 김용성)는 5년째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를 전담하고 있으며 ‘소외계층 사랑의 의류 나눔’과 ‘식목일 나무 나눠주기’, ‘외국인 계절 근로자 의류 나눔’ 등 지역 발전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거창군 아동위원회(위원장 김명숙)는 자체기금으로 마련한 과자선물꾸러미를 배부하며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고, 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거창사무소에서도 아동학대 예방을 주제로 한 그림 200여 점을 전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행사 참가자 전원 안전보험가입, 종합상황실 운영, 행사장 내 응급의료소 설치와 소방차·구급차 운영, 자원봉사자 80명 배치 등 행사당일 사고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신동범 행복나눔과장은 “볼거리, 놀거리, 먹거리 준비와 더불어 종합적인 안전대책 마련으로 어린이가 주인인 행복한 어린이날 큰잔치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