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제11기 공공디자인 자율봉사단 모집
진주시, 제11기 공공디자인 자율봉사단 모집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3.05.03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기 공공디자인 자율봉사단 활동 모습/진주시
제10기 공공디자인 자율봉사단 활동 모습/진주시

진주시는 오는 8일부터 6월 9일까지 ‘제11기 공공디자인 자율봉사단’ 단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공디자인 자율봉사단은 진주시민을 대상으로 2013년부터 자율적인 참여로 매년 새로이 구성돼 운영되고 있으며, 시의 도시경관을 질적으로 향상시키고 숨은 공공공간을 찾아 아름다움을 창출해 나가고자 시민과 행정이 함께하는 봉사단체이다.

자율봉사단은 6 ~ 8월 대학생들의 방학 기간을 중심으로 활동하게 되며,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시민들과 장소 선정부터 사업 시행까지 함께하게 된다. 또한 전문가와 함께 도시디자인에 대해 토론하고 실제 디자인이 필요한 곳을 선정해 사업지의 특성과 환경에 대해 학습하고 봉사하게 된다.

단원은 대학교수를 단장으로 작가, 건축가, 일반 시민 등 총 20명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봉사단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시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오는 6월 9일까지 시 주택경관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jjdesign@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2013년부터 시작된 공공디자인 자율봉사단은 지난 10년간 200여 명 봉사단원이 참여해 ‘정촌 뿌리산단 생태교량 하부 디자인’, ‘구)망경 지하차도 측벽 디자인 벽화’ 등 총 10여 곳에 공공디자인을 접목해 밝고 아름다운 공간으로 탄생시켰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공디자인 봉사단 활동 참여를 통해 아름다운 진주시를 만드는데 직접 동참해 시를 위해 봉사하고 도시디자인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