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평생학습 시군 평생교육특화 지원사업 추진
함양군 평생학습 시군 평생교육특화 지원사업 추진
  • 김윤생 기자
  • 승인 2023.05.04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군은 군민들의 근거리 학습권을 보장하여 함께 배움을 나누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평생학습 기반 조성을 위한 시군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재)경상남도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공모사업인 ‘2023년 시군 평생교육특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관내 유휴공간을 발굴하여 지역 주민의 근거리 학습권을 보장할 수 있는 경남배움터 발굴․지원사업과 지난해에 양성한 동화를 읽어주는 ‘스토리마마앤파파’ 강사의 강의 능력 향상을 위한 심화학습 과정으로 운영된다.

경남배움터 발굴·지원사업은 관내에서 학습이 가능한 기관이나 시설운영자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올해는 5개소를 지정하여 경남배움터 현판을 수여하고 프로그램 운영 강사료를 지원한다.

경남배움터 선정 시 주민들은 집 근처 배움터를 활용하여 프로그램을 수강하고 선정된 기관은 기관에서 운영 가능한 프로그램의 강사료를 지원(시간당 4만원, 최대 25시간) 받을 수 있으며, 기관 대표자는 강사로도 활동 가능하다.

‘스토리마마앤파파’ 심화학습 과정은 신규 학습자 신청이 불가하며 2022년도에 양성된 강사를 대상으로 활동가의 강의 능력 향상을 위한 실습위주의 교육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경남배움터 발굴·지원사업에 관심이 있는 기관 또는 시설운영자는 5월 16일부터 31일까지 이메일(lbonita@korea.kr)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문화시설사업소 평생학습담당(☎960-673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