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 대봉힐링관에 ‘패션후르츠&로즈청 만들기’ 체험 활동
함양 대봉힐링관에 ‘패션후르츠&로즈청 만들기’ 체험 활동
  • 김윤생 기자
  • 승인 2023.05.09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군/
/함양군/

함양군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대봉힐링관)는 지난 8일 수제청 만들기 프로그램 신청자 18명을 대상으로 꽃차, 티푸드 만들기에 이어 수제청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일반적으로 군민 누가나가 알고 있는 딸기잼이 아니라 요즘 카페에서 새로운 맛으로 많은 이들에게 각광 받고 있는 일명 개구리알로 통하는 패션후르츠 과육과 건조한 장미와 히비스커스, 레몬즙 등 재료를 이용하여 향긋하고 꽃을 머금은 패션후르츠와 로즈청을 만들었다.

참가자들은 설탕과 물의 온도에 따른 조직과 성질 변화 사이의 관계를 배우고 그 미세한 차이에 따른 맛의 변화를 알고 잘 조정하여야 똑같은 재료를 가지고도 일류 과일청을 만들 수 있음을 배우며 수제청 제조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는 모습을 보였다.

일부 참가자들은 1기 프로그램 중 5월15일에 있을 4회차 한방차만들기-쌍화차 만들기 체험만을 남겨 둔 데 대하여 벌써부터 아쉬움을 표하며 2기 프로그램 대상자 모집에 대하여 관심을 표하였다.

이에, 관계자는 당초 프로그램 대상자 모집 계획에 따라 8일에 2기 『꽃차·수제청·한방차·티푸드』만들기 (4주과정) 체험 프로그램 대상자 모집 안내문을 함양군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신청서 접수중이다.

이번 2기 프로그램도 4주과정으로 6. 5. ∼ 6. 26. 까지 매주 월요일 14:00 ∼ 16:00(2시간) 대봉힐링관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재료비 수준의 각 회당 체험료 20,000원(※단 한방차는 30,000원)을 참가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또한 이번 2기에는 함양군 소재 기관.업소 재작자들의 참여 의사를 수용하여 대상자를 당초 함양군민 성인 누구나에서 함양군 소재지에서 근무하고 있는 재직자까지로 확대 하였으며, 모집기간과 신청서 접수기간을 통합하여 5.8 ~ 5.23.(16일)로 기간 확대하였다.

1기와 마찬가지로 한방차는 쌍화차로 동일하여 변동이 없으며, 꽃차, 수제차는 계절꽃, 계절과일로 재료 변동이 있으며, 티푸드 2기는 효도과자 만들기 체험이 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1기 꽃차, 티푸드, 수제청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설문지 조사 결과 만족도가 상당히 높으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 이에 상응하는 기대치 충족 부응에 책임감을 느낀다”며 “지금 모집중인 6월 운영 예정인 프로그램에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하며, 오는 10일부터 보건소와의 협업으로 운영하는 임산부 건강.힐링 프로그램에도 임산부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