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고성공룡엑스포, 오는 7월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
경남고성공룡엑스포, 오는 7월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3.05.09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감형 영상콘텐츠/고성군
실감형 영상콘텐츠/엑스포조직위

(재)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조직위원회는 공룡 발자국 화석을 발전시켜 세계적인 축제로 인정받은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를 수도권 가까운 곳에서 만날 수 있도록 「찾아가는 공룡엑스포 in일산」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고양의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7월 8일부터 8월 27일까지 51일간 ‘찾아가는 공룡엑스포 in 일산’이 개최된다. 5,100㎡(1,542평) 규모의 거대한 실내가 백악기 공룡 세상으로 바뀔 예정이다.

‘상상, 그 이상의 공룡세계’ 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공룡엑스포 in 일산’은 7월 7일까지 사전예매가 진행 중이다.

포털사이트에서 ‘찾아가는 공룡엑스포 in 일산’을 검색해 구매할 수 있고, 예매 기간에 구매하면 3,000원 할인된다.

입장권 시안/고성군
입장권 시안/엑스포조직위

전시공간 조성은 크게 4가지로 구분되는데 △공룡로드 △공룡광장 △영상존 △공룡 체험 공간으로 구성되며, 단순한 전시를 넘어 멸종된 공룡의 흔적에 대해서도 함께 배울 수 있는 교육적 가치와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고 있다.

입구에서부터 공룡시대로 우주여행을 떠나는 듯이, 어둠으로 긴장과 흥분을 불러일으키는 공룡로드를 지나면 실제 진품 공룡화석들을 만나볼 수 있는 화석전시 공간이 나타난다.

공룡 화석전시 공간에는 국내에서 보기 드문 진품 공룡화석이 전시된다. 꼬리뼈까지 포함하면 전체 몸길이가 10미터에 육박하는 카마라사우루스 진품 화석, 티렉스 아래턱 진품 화석에 이어 전세계에서 10개뿐인 육식공룡 알로사우루스의 완벽한 두개골을 볼 수 있는 기회이다.

이번 찾아가는 공룡엑스포 in 일산에는 공룡 진품 화석 11점, 복제품 19점, 기타 8점 등 총 38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실물화석/고성군
실물화석/엑스포조직위

공룡광장에는 아이들이 실제로 만지며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스피노사우루스, 카마라사우루스, 알로사우루스 등의 실물 공룡과 티라노사우루스, 트리케라톱스, 스테고사우루스 등의 작동 공룡이 방문객을 맞이한다.

또한 영상존에는 실감형 영상, 사파리(360도 5D)영상, 상호작용(인터렉티브) 영상 등 공룡의 세계를 생생하게 보고,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또한, 공룡 체험존에는 관람객이 직접 공룡화석을 발굴할 수 있는 발굴체험, 전시관을 직접 그림으로 꾸밀 수 있는 스케치 체험, 페인팅 존 등 다양한 체험 공간이 있어 직접 참여해 함께 만들어가는 공룡엑스포를 진행한다.

조직위 사무국은 공룡엑스포를 인구가 밀집돼있는 수도권에서 개최함으로써 고성의 우수한 문화관광 콘텐츠인 공룡을 알리고, 지역특산품 등 ‘경남 고성’을 홍보한다는 계획도 세우고 있다.

황종욱 엑스포조직위 사무국장은 고양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찾아가는 공룡엑스포가 “교육적인 가치와, 재미가 공존하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공룡엑스포 in 일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며 많이 방문해 주시길 기대한다는 바람을 전했다.

공룡엑스포 퍼레이드 장면/고성군
공룡엑스포 퍼레이드 장면/엑스포조직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