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사봉농공단지 내 구내식당 착공
진주시, 사봉농공단지 내 구내식당 착공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3.05.10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착공식 개최/진주시
착공식 개최/진주시

진주시는 10일 사봉면 봉곡리 사봉농공단지에서 조규일 시장과 최신용 진주시의회 부의장 등 관계기관장, 사봉농공단지 입주기업체 관계자, 지역주민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봉농공단지 구내식당 착공식을 가졌다.

사봉농공단지는 1997년에 총면적 14만 7000㎡의 부지에 조성됐으며, 현재 18개 기업에 440여 명의 종업원이 근무하고 있다. 조성 당시 농공단지 내 건축면적 176㎡ 규모의 50여 명이 이용할 수 있는 구내식당이 있었으나, 2021년 코로나19의 여파로 문을 닫았다.

이후 농공단지 내 일부 기업이 개별 식당을 운영하고 있으나, 영세 기업의 경우 2km 정도 떨어져 있는 사봉면소재지의 식당에서 배달하는 음식이나 도시락으로 식사를 해결하고 있다. 이는 지난해 조규일 시장의 ‘시민과의 데이트’에서 근로자들이 구내식당을 건의함으로써 알려졌으며, 시는 건의사항을 수렴해 폐허가 되어 있던 기존의 구내식당 자리에 약 200명 수용이 가능한 식당 재건축 착공식을 이날 하게 됐다.

입주기업체를 대표해 인사말을 한 ITR 윤경화 대표는 “근로자들에게 배달음식이나 도시락으로 점심을 제공해야 하는 게 얼마나 가슴 아팠는지 모른다”며 “근로자들의 고충을 놓치지 않고 해결해 준 시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조규일 시장은 “지난 시민과의 데이트에서 젊은 직원이 식은 국과 불은 짜장면으로 점심을 때우는 게 힘겹다고 한 말이 마음에 걸렸는데 사봉농공단지 구내식당을 다시 지을 수 있어 한결 마음이 놓인다”며 “직원들이 따뜻한 밥을 먹고 기운을 내서 열심히 일해 준다면 그 힘으로 우리 경제가 다시 일어설 것이라 믿는다”고 입주기업과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착공한 사봉농공단지 구내식당은 ㈜연진건설엔지니어링을 시공사로 해 올해 10월 준공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