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고성청년문화패스 카드 참여자 모집
고성군, 고성청년문화패스 카드 참여자 모집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3.05.15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집 안내/고성군
모집 안내/고성군

고성군이 5월 15일부터 31일까지 고성청년문화패스 카드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고성청년문화패스는 대학과 취업이라는 새로운 사회로의 진출을 앞둔 군 청년이 성공적인 첫발을 내딛을 수 있도록 지지해주고자 마련됐다.

고성군에 주소를 둔 만 19세, 만 23~26세 청년 1,400여 명이 대상이며, 연 1회 1인 20만 원의 지원금이 고성사랑상품권 형태로 카드에 지원된다.

5월 15일 오전 9시부터 지역사랑상품권 애플리케이션 ‘CHAK’에서 신청할 수 있고, 고성사랑상품권 카드를 소지하지 않은 사람은 카드발급 신청까지 해야 한다. 기존 고성사랑상품권 카드 소지자는 별도 카드발급할 필요는 없다.

고성청년문화패스 지원금은 지원대상 청년들의 포괄적인 문화비(자기계발, 도서 구입, 학원 수당, 식당·카페 등)로만 사용할 수 있고, 고성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만 쓸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이상근 군수는 “이번 사업은 청년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청년들과 자유토론 및 설문조사를 거친 결과, 문화바우처에 대한 욕구가 많았던 점을 반영한 것이다”며 “도시의 청년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문화적 박탈감을 느낄 수밖에 없었던 군 청년들이 많이 호응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사업으로 청년들의 문화 향유에 대한 욕구가 조금이나마 해소돼 군에 정착할 수 있는 동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