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민원담당 공무원 힐링교육 실시
산청군 민원담당 공무원 힐링교육 실시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3.05.19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군/
/산청군/

산청군은 19일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가 열리는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민원담당 공무원 힐링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복잡하고 다양한 민원으로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민원대응을 위한 공무원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악성민원과 업무량 증가로 지친 민원담당 공무원들의 스트레스를 해소를 통해 대민 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됐다.

교육에는 민원처리기간 단축을 위해 산청군이 실시하고 민원처리 마일리지의 우수부서와 민원처리 최다 직원 등이 참석했다.

교육은 김혜경 펀펀힐링센터 대표를 초빙해 ‘감정코칭과 공감대화법’이란 주제로 감정이해 및 고객응대 공감대화법, 스트레스 관리 등 특강이 이뤄졌다.

또 산청 치유의 숲에서 운영하는 건강측정 및 족욕체험, 숲속 싱잉볼 명상, 꽃(약초)향차욕, 컬러(차크라)테라피 및 온열 체험, 동의보감 한의원의 배꼽왕뜸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한 교육 참가자는 “잠시나마 바쁜 민원업무에서 벗어나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며 “‘공무원이 행복하면 민원인도 행복하다’라는 마음으로 민원처리 직원 간 유대감 형성과 공감소통을 통해 민원 서비스 향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공무원 교육이 이뤄지는 현장을 찾은 이승화 산청군수는 “대민업무를 처리하는 민원처리 담당자들의 수고에 감사하다”며 “어려움이 많겠지만 민원인의 입장에서 적극적이고 친절한 자세로 보다 나은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