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서부경남 나포림픽(NAFO-LYMPIC)’ , 오는 6월 진주시에서 개최
2023 ‘서부경남 나포림픽(NAFO-LYMPIC)’ , 오는 6월 진주시에서 개최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3.05.22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포림픽 포스터/꿈트리
나포림픽 포스터/꿈트리

(주)꿈트리가 오는 6월 2일 장애인과 비장애인 학생들이 함께하는 ‘서부경남 나포림픽(NAFO-LYMPIC)’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나포림픽(NAFO-LYMPIC)’은 New Sports(뉴스포츠), Athletics(육상), Futsal(풋살), One(하나)의 단어들의 앞 스펠링으로 만들어진 대회 명칭이다.

올해도 5번째를 맞이하는 ‘나포림픽(NAFO-LYMPIC)’은 장애인체육의 저변확대와 장애 학생들의 체력 증진 및 건강향상과 장애인식개선과 장애인체육에 새로운 방향 제시를 목적으로 한다. 또한, 학교생활과 제한된 범위의 생활에만 국한되어 있는 장애학생에게 스포츠 생활과 여가 생활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비장애 학생과 함께 하는 체육을 통해 서로에게 올바른 상호관계를 향상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열리게 되었다.

진주시 종합경기장 일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진주(미천초, 봉곡초, 예하초, 대곡중. 문산중, 진주고)/사천(곤명초, 남양초, 대방초, 사천초, 삼성초, 용남중, 울림사회적협동조합)/통영(충무중, 충무고, 통영고, 통영여자고, 통영중앙중)/고성(고성초, 방산초)/남해(이동중) 학생들과 개인 참가자까지 총 200명의 규모로 진행되며, 임원 및 자원봉사자 50명이 함께한다고 밝혔다.

주요 종목은 육상(100m, 200m, 400m 계주), 뉴스포츠(디스크골프, 스포츠스태킹, 체험형), 풋살(미니축구), 인라인스케이트(시범)으로 학생들은 각 종목에 출전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펼칠 예정이며, 대회 참여자에게는 상장을, 종목별 1위에서 3위까지 선수에게는 메달 및 다양한 경품을 수여한다.

더불어 아민헤어 이·미용 봉사/건강 및 질병 관리/과녁 맞추기/뉴스포츠/이디야 일일카페/포토 부스 등의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이번 행사는 한국남동발전의 협찬과 더불어 경상남도, 대한장애인체육회, 경상남도 장애인체육회의 후원,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복권위원회의 재정후원을 받아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