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화 산청군수 한방약초 단체와 간담회 가져
이승화 산청군수 한방약초 단체와 간담회 가져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3.05.23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군/
/산청군/

이승화 산청군수가 약초 재배 농업인들과 간담회를 실시하는 등 현장소통에 나섰다.

산청군은 23일 군청 군정회의실에서 한방약초 재배·가공·판매와 관련된 단체와 간담회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승화 군수를 비롯해 농업인 단체인 산청군약초연구회, 산청군약초해설사회, 산청한방약초협의회, 산청약초시장번영회 등 4개 단체 1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약초농업 현안사업, 애로사항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약초 수매 보조금 지급 비율과 단가 인상을 통한 약초재배 농가 소득 보전 등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산청군은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약초산업 정책에 반영할 방침이다.

이승화 군수는 “약용 작물의 소비 부진, 재배 농가의 고령화, 농자재 가격 상승으로 약초산업이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다”며 “이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산청약초는 믿을 수 있고 품질이 좋아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2023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를 앞두고 위기가 다시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약초산업 육성에 예산 등 행정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청군은 한방약초 안정생산지원사업을 비롯해 전략약초 안정생산지원사업, 백도라지 지역특화작목단지 육성사업, 한방약초 규격 포장재 지원사업 등을 통해 농가를 지원하고 있다.

또 약초 재배 전문 인력 육성을 위해 약초재배전문기술 교육을 해마다 실시하는 등 한방약초 생산 기반 조성과 약초 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