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3년 뉴-KOEN 바다사랑 지킴이 발대식 개최
고성군, 2023년 뉴-KOEN 바다사랑 지킴이 발대식 개최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3.05.25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대식 개최/고성군
발대식 개최/고성군

고성군은 25일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고성군지회 1층 강당에서 ‘2023년 뉴-KOEN 바다사랑 지킴이 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바다사랑 지킴이 65명을 포함해 김성국 삼천포발전본부장, 양철이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경남지역지사장, 최종림 대한노인회 고성군지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등 총 80여 명이 참석했다.

2023년 뉴-KOEN(KOrea ENergy) 바다사랑 지킴이 사업은 농·어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한국남동발전의 대표 사회공헌형 일자리 창출 모델이다.

한국남동발전과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사업운영비를 지원하고, 군은 행정지원을,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대한노인회 고성군지회에서 사업을 수행·관리한다.

뉴-KOEN 바다사랑 지킴이 사업은 2018년부터 매년 60여 명의 지역 어르신들의 요구도와 수요에 맞춘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으며, 올해도 65명의 어르신이 5월 10일부터 10월까지 고성읍, 삼산면, 하일면, 하이면, 회화면, 동해면, 거류면 일대 해안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화 활동과 우유팩·멸균팩·폐건전지 재활용품 수거를 추진한다.

이상근 군수는 이날 축사에서 “2023년 뉴-KOEN 바다사랑 지킴이 사업이 청정해역 고성의 이미지를 더욱 드높일 뿐만 아니라 농·어민의 일자리 모델을 제시해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군은 바다의 생태계 보호, 오염문제 대응 등 지역사회 발전에 군민들이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관‧단체 등과 협력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