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여행가는 달’ 숙박 할인받아 경남으로 떠나자!
6월 ‘여행가는 달’ 숙박 할인받아 경남으로 떠나자!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3.05.26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사 안내/경상남도
행사 안내 포스터/경상남도

경상남도는 6월 여행가는 달을 맞아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경상남도, 경남관광재단, 한국관광공사가 공동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경남의 관광수요를 창출하고 포스트코로나를 맞이해 증가하는 관광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5월 30일부터 6월 1일(3일간) 전 국민을 대상으로 온라인여행사(지마켓, 야놀자, 인터파크, 여기어때, 위메프 등)를 통해 1인당 5만 원의 숙박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할인쿠폰은 경남지역 내 인허가된 숙박시설 예약 시 총 결제 금액이 7만 원을 초과할 경우 사용할 수 있다.

소비자는 온라인 여행사 중 원하는 곳에 접속해 기획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5월 30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쿠폰을 발급할 수 있으며, 쿠폰은 조기 소진될 수 있다. 1인 1매*로 발급되는 할인쿠폰은 발급한 뒤 21시간 내 5월 30일부터 7월 14일(약6주) 안에 입실하는 조건으로 숙박업소 예약을 해야 한다.

* 전 온라인여행사 통틀어 1인 1매(하나의 발급처에서 쿠폰 사용 시 타 발급처 중복발급 제한)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콜센터 1670-3980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경상남도 차석호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도내 관광수요 확대와 내수진작을 위해 중앙부처와 공동으로 행사를 마련했다”면서 “이번 숙박 할인 프로모션과 캠페인을 통해 도내 관광이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 시군에서는 ‘6월 여행가는 달’을 맞아 주요 관광지 및 다중이용시설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로 숙박시설, 관광지 입장료 및 체험비 할인을 진행하며, 사회관계망서비스(SNS)계정을 통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관련 정보는 여행가는 달 누리집(travelweek.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