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예방 문화조성 사업 허브정원 만들기 운영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예방 문화조성 사업 허브정원 만들기 운영
  • 김윤생 기자
  • 승인 2023.05.30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
/사천시/

사천시 복지청소년재단(박재령 대표이사) 소속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9개 초·중·고등학교에서 학교폭력예방 문화조성사업인 ‘허브정원 만들기’를 운영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허브정원 만들기’는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우리들의 작은 공간’이라는 주제로 사천초등학교, 중앙고, 중앙여중, 사남초, 제일중, 사천고, 곤명중, 남양중, 용남중 등에서 진행됐다.

사천시농업기술센터는 로즈마리 300포터를 지원했으며, 사천식물랜드는 학교폭력예방 문화조성사업을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는 컨설팅과 함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사천식물랜드는 2022년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허브정원 만들기는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시간으로 이어져 학교폭력예방 문화조성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용남중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외부 휴게시설 주변이 향기와 싱그러움이 있는 휴식공간으로 정비돼 학생과 교사 등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사천시가 지원하는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055-832-794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