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진주주민대회 준비위원회 발족..."우리가 낸 세금 우리가 씁시다!"
2023년 진주주민대회 준비위원회 발족..."우리가 낸 세금 우리가 씁시다!"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3.05.31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자회견/경남포커스뉴스
기자회견/경남포커스뉴스

진주주민대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원회’)는 31일 진주시청 브리핑룸에서 진주주민대회 준비위원회 발족 선언 기자회견을 가졌다.

조직위원회는 2022년 1월부터 시행된 지방자치개정안은 주민직접정치시대가 열린 것을 법적으로 명시하고 있기에, 대의제 정치를 넘어선 주민직접정치를 구현하기 위해, 지자체의 정책 결정 및 집행에 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우리가 낸 세금이 어디에 어떻게 사용될 지 진주시민이 결정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서 시의 여러 단체와 개인들이 진주주민대회 조직위원회를 결성하고 오늘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선언했다.

그리고, 조직위원회는 6,7월 두 달 동안 대면 및 온라인을 통해 주민들의 다양한 요구안을 모아 심의회의를 거쳐 9월 중순 즈음 주민대회에서 요구안 중 우선순위를 결정하고, 이를 통해 확정된 주민들의 요구가 실현될 수 있도록 예산편성과 심의과정에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예산이 제대로 사용된다면 우리 삶을 획기적으로 바꿀 수 있다며, ”주민에게 권력을!“ 이라고 외치며 진주시민이 낸 세금, 진주시민이 결정할 수 있게 만드는 진주주민대회를 열어 내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